스마트폰을 대표주자로 스마트TV, NAND형 메모리 및 D랩, 유기 EL패널, 리튬이온 전지 등 글로벌 시장 주요 50개 상품 중 한국은 8개, 그중 삼성이 7개의 점유율 1위를 달성하였습니다. 신흥경쟁 상대의 도전에도 불구하고 삼성은 글로벌 No.1으로서 아성을 굳건히 하며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시점에 그룹과 국가경제가 필요로 하는 미래 신사업 및 신기술 발굴의 조타수 역할을 하는 벤처투자라는 새로운 분야의 수장으로 막중한 책임을 맡게 되어 다짐을 새로이 하게 됩니다.
도전과 혁신, 자율과 창의를 발현하는 창조경영은 삼성의 새로운 성장 Agenda입니다. 창조경영의 핵심인 Open Innovation을 실현하기 위해서 우리는 삼성그룹의 벤처투자 Arm으로서, 창조의 중심에서 노력해 왔습니다. Global peer Group은 더욱 파괴적인 기술을 확보하기 위해 이전보다 더욱 치열한 글로벌 무한경쟁 환경을 조성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예전의 성과에서 진일보한 보다 치열한 노력과 아이디어로 선제적 기술과 신사업의 새로운 먹거리를 창출해야만 합니다.
신사업과 신기술 개발의 마중물 역할을 해온 삼성벤처투자가 글로벌 No.1 DNA가 선순환 되는 벤처 생태계를 구축하는데 선도적 역할을 다해야 할 것입니다.
새로운 각오로 허리를 동이고 신발 끈을 동여 매 봅니다. 지금까지와 같이 여러분 각자의 Talent를 최대한 발휘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할 것입니다.
사회와 그룹에 기여하는 Global 선도 CVC로 만들어 가겠습니다. 감사합니다.
Samsung Venture Investment